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산청군,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2025-07-01 14:11:39
장희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산청군청 표지석./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산청군은 미취업 청년의 역량강화 및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 2025년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 의 신청 · 접수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사업 신청일 기준 산청군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앞 두고 있는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이다.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여야 하며 취업 및 사업자 등록 사실이 없어야 한다. 지

원 시험은 2025년 1월 1일 이후 실시한 △국가기술자격 △국가전 문자격 △어학 △한국사 시험이다.

신청일 현재 시험에 실제 응시한 경우만 해당되며 접수만 한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국가기술자격 및 전문자격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 ) 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학 및 한국사 시험은 공고문에 명시된 대상 시험에 한해 인정된 다. 지원 인원은 100명이며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험응시 횟수와 관계없이 응시료를 합산해 1인당 연 1회 신청이 가 능하다.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응시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지참해 주소지 읍 면사무소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에 게시된 ‘ 2025년 산 청군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승화 군수는 “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 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 다 ” 며 “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행정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