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대전시의회 이효성 위원장,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 최우수상 수상
2025-08-30 12:02:55
박희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이효성 위원장(오른쪽) 이 제1회 한국지방자치학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의정 리더’ 분야 광역의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이효성 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박희석 기자] 대전시의회 이효성 복지환경위원장(대덕1·국민의힘)이 29일 전북대 진수당 77주년 기념홀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행정·의정리더 분야 광역의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처음으로 마련한 이번 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단체장, 지방의원, 공직자, 언론인, 주민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으로 총 30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 위원장은 지난 3년간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과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교육·복지·환경 전반에 걸쳐 실효성 있는 정책을 주도했다.

이 위원장은 △직업계고 활성화 정책 마련 △유보통합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발의 △대전형 사회복지협의회 설립 추진 △120건의 개선 요구를 도출한 복지환경 분야 행정사무감사 주관 △복지-환경 융합형 정책 패러다임 제시 등을 통해 현장과 제도를 잇는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2025년 6월 라오스를 방문해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PC 50대를 지원하는 등 국제교류에도 앞장서며 대전시 위상을높였다는 평가다. 

이효성 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영예라기보다는 대전시민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용적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교육・복지・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지방자치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news26@hanmail.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