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세종교육청, 세종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스포츠단 보치아팀 창단 ‧운영 업무협약
2025-07-21 16:27:45
최정현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세종교육청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간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오후 2시 세종시장애인체육회(회장 최민호 세종시장)와 중증장애인 스포츠단 보치아팀 창단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학생의 체육활동 활성화와 중증장애인 전문 체육선수의 직업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전국 교육청 최초로 세종시교육청 소속 장애인 실업팀인 ‘장애인 스포츠단’을 창단하고,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해당 스포츠단 운영하는 데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중증장애인 및 장애학생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장애인 스포츠단이 전문 실업팀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역할을 분담하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스포츠단 선수들의 급여 및 훈련비용 지원, 직업인으로 적응하기 위한 제반 지원을 담당하며, 세종시장애인체육회에서는 전문 감독과 코치의 배치하며 연중 훈련계획을 수립하고, 대회 참가 및 선수단 관리· 운영 등의 업무 등의 업무를 맡기로 했다.
 
김하균 세종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청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학교를 졸업한 전문 장애인 체육선수들이 전문 직업인으로서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자립할 수 있도록 장애인체육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범산 세종시교육청 부교육감은 “이번 협약으로 교육청과 장애인체육회가 협력해 최중증 장애인들이 세종시를 대표하는 전문 체육인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전국 교육청 단위 최초의 사례가 되어 다른 지역으로 확산될 것”이라며 “보치아 팀 창단을 시작으로 다양한 종목의 장애인 선수들이 직업인으로 전문 체육 활동을 하는 모델이 되어 중증 장애학생들의 체육활동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