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영동세계국악엑스포, 먹는 즐거움에 풍성한 혜택은 덤으로
2025-09-10 11:59:28
장하영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식음관 이벤트 홍보물./사진제공=충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오는 9월 12일부터 충북 영동에서 개최되는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이하 ‘엑스포’)」에서 푸디스트 주식회사(이하 ‘푸디스트’)가 엑스포 식음관 및 푸드트럭 운영을 맡아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푸디스트는 엑스포 식음관에서 한식, 중식, 일식, 분식, 디저트, 주류 등 총 14개 코너를 구성해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영동 지역 특산물인 와인과 올갱이를 활용한 영동와인석쇠불고기, 올갱이 국밥, 올갱이 짜장면과 같은 엑스포만의 특별한 한식 메뉴를 선보인다.

정통 한식 메뉴 외에도 치킨, 떡볶이와 같은 전 세계적으로 한식 붐을 일으키고 있는 다양한 메뉴도 준비될 예정이다.

식음관 방문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된다. 식음관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0명에게 ‘꽝 없는 복권’을 증정한다.

경품으로 는 최근 ‘케이팝 데몬헌터스’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국립중앙 박물관의 굿즈를 증정한다.

경품은 ▲1등 : 금동대향로 미니어처(3명) ▲2등 : 까치 호랑이 배지(20명) ▲3등 : 데니 태극기 스티커(50명) ▲4등 : 전통약과(참여자 전원)로 국악과 전통문화를 즐기러 온 관람객들에게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야외체험존 주변으로는 다양한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을 푸드 트럭 5대도 특별히 배치된다.

터키식 케밥, 불초밥, 타코야끼, 닭강정 등 트렌디한 메뉴들로 구성돼 현장의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국악과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엑스포에서 관람객 들이 다양한 음식과 이벤트를 함께 즐기며 더욱 풍성한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올가을 가족과 함께 엑스포 행사장을 찾아 국악으로 눈과 귀를, 다양한 음식으로 입맛까지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5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국악의 향기, 세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한 달간 충북 영동군 레인 보우힐링관광지 및 국악체험촌 일원에서 개최되며, 공식 행사(개·폐막식), 주제관 및 전시관 운영, 국악 및 세계 전통음악 공연, 다양한 체험프로 그램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gywhqh0214@naver.com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