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미래교육의 표준’ 경기도교육청, 주요 교육정책 및 우수사례 전국에 공유
2025-11-18 22:12:17
양종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 2025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경기도교육청 전시관

경기도교육청이 ‘2025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에 참여해 경기미래교육을 널리 알린다.

미래교육의 표준을 추구하는 경기도교육청의 주요 교육정책과 우수사례를 체험형 전시 공간으로 마련해 교육공동체의 정책 체감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 행정안전부, 산업통산부,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중앙부처와 시도교육청, 시도 및 지방의 4대 협의체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책 박람회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간 울산광역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며, 지방분권과 균형성장의 정책 비전과 지역 혁신 사례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로 평가된다.

도교육청은 전시관 주제를 ‘배움의 깊이는 온(ON)! 경계는 오프(OFF)! 미래교육의 표준 경기교육!’으로 선정했다. 경기미래교육의 혁신 모델을 직접 체험하고 참가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전국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인 ‘하이러닝 AI 서·논술형 평가시스템’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학습 피드백과 서·논술형 평가 과정을 시연하고,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지역사회 협력으로 학생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 ‘경기공유학교’를 소개한다. 이에 따라 도내 31개 시군에서 시행 중인 경기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참가자들이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과 공정한 평가가 결합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에서 경기미래교육의 주요 교육정책과 우수사례를 정책 담당자와 교육가족 여러분께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라면서 “경기교육가족을 비롯해 교육정책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