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영남이공대, 지역 진로진학센터와 교육협력 협약 체결
2025-11-18 16:40:57
윤석원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17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영남이공대와 대구지역 진로진학지원센터 간의 교육협력 협약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7일 오후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대구지역 진로진학지원센터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 지역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진학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대학과 지역기관 간의 유기적인 연계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을 비롯해 대구시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 김미숙 센터장, 대구시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하성욱 센터장, 대구시 북구 진로진학지원센터 박용태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남이공대학교와 지역 진로·진학 기관들은 ▲진로·진학 교육을 통해 대학 진학정보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창의적 체험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비교과 활동 지원 ▲교육활성화를 위한 정보교환 및 전문인력의 교류 ▲교육활동을 위한 상호 시설의 활용 지원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대학과 지역 센터는 지역 청소년들과 실질적인 연계 활동을 강화하고,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명확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기로 약속했다.

대구시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 김미숙 센터장은 "대학과의 협력은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진로를 이해하고 전문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갖는 데 큰 도움이 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성장과 진로개발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최근 고교-대학 연계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만큼, 지역 진로·진학센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확장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며 "지역의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역 인재 육성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3~25학년도 3년 연속 신입생 100% 등록, 전문대학 최초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부문 13년 연속 전국 1위, 취업률 76.2% 달성(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등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seok193@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