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부여군, 2025 근대역사문화축제 개최
2025-09-11 17:06:56
이준상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부여군, 2025 근대역사문화축제 개최/사진제공=부여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준상 기자] 부여군은 오는 9월 20일 토요일부터 21일 일요일까지 이틀간 규암면 규암리 일원에서 2025 근대역사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서부 내륙권 관광진흥사업의 일환으로, 근대문화유산을 활용해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무대에서는 개막 공연과 축하 무대를 비롯해 가족 레크리에이션, OX퀴즈, 클래식과 K-POP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산수문전 키홀더 만들기, 근대의상과 인력거 체험, 흑백 추억사진관, 머그잔 제작 등 14종의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특히 주민 참여로 운영되는 팝콘 나눔과 등 만들기 체험은 축제 현장을 따뜻하게 밝히며 방문객에게 환대와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규암패스 투어와 스탬프 투어도 마련돼 관람객들이 규암의 거리와 건축물을 탐방하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낮에는 근대 의상을 입은 재연 배우들이 거리로 나서 소통하는 근대역사 행렬이 진행되고, 밤에는 경관조명과 규암 히스토리 영상 상영이 어우러져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부여군 관계자는 근대의 삶과 문화를 오롯이 담아낸 이번 축제는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공감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지역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재방문을 유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기간 123사비공예페스타도 함께 열려 공예와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풍성한 축제 주말이 될 전망이다.



24hopinion@naver.com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