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여군, 2025년 123사비공예페스타 개최/사진제공=부여군청 |
이번 축제는 ‘공예’를 매개로 여행과 예술, 자연, 사람 사이의 연결을 조명하며, 관람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감성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공예마을 공방 및 청년 공예가의 작업실을 체험하는 원데이 클래스 ‘하루공예’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 반지를 만드는 ‘커플링 만들기’ ▲포토 스폿 수북정에서 야경과 함께 차를 즐기는 ‘달빛 아래 수북정’ 등 사전 신청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공예유람 놀이터와 공예유람 포토존 등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지역 공예가, 청년 작가, 농부가 함께하는 로컬 마켓 ‘공예유람단 나루장터(플리마켓)’ ▲공예품과 굿즈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공예 팝업스토어 – 여행자를 위한 선물 가게’ ▲KCDF 공예유통 프로모션으로 60여 명의 작가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 프로그램 ‘공예상점’도 마련된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공예유람단 백제 보물찾기 ▲환대 상점 룰렛 이벤트 ▲에코 챌린지 ▲방문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즐길 거리와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123사비공예마을은 이번 페스타를 통해 공예 중심의 여행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관광 활성화와 재방문 유도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수북로와 자온로 일대에서는 같은 기간 ‘근대역사문화축제’도 함께 진행되어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