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수원시의회 박영태의원, 2025 경기도남부권협의회 ‘주민참여소통’분야 우수의원 수상
2026-01-02 20:12:35
양종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 박영태의원, 2025 경기도남부권협의회 ‘주민참여소통’분야 우수의원 수상

수원특례시의회 박영태 의원은 지난 31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로부터 ‘2025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주민참여소통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온 점과, 주민 의견을 정책과 예산에 실질적으로 반영해 온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박영태 의원은 시민들의 일상 속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발로 뛰는 ‘현장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 주민 참여 기반 마을 정책 논의 △ 지역 축제와 공공행사 안전 문제 점검과 매뉴얼 제작 촉구 △ 청소년·청년 정책과 문화·관광 분야 현안에 대한 지속적인 정책 제안 △ 현장 중심의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제도 개선 요구 등 주민과의 소통을 의정활동의 핵심 가치로 삼아 왔다.

특히 주민 의견이 형식적인 청취에 그치지 않도록, 간담회와 현장 방문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집행부 정책 검토와 예산 반영으로 이어지게 하는 데 주력해 왔으며, 이러한 과정이 주민참여소통 분야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박영태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지역 주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가 정책과 행정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는 매년 창의적이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각 분야별로 우수의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