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영남대 학생들, 교육부 '학생창업주간'서 최우수상 포함 다수 수상
2025-09-19 18:35:36
윤석원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제2회 학생창업주간'에서 수상한 영남대학교 학생들.(사진제공=영남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 학생들이 '제2회 학생창업주간'에서 교육부장관상(최우수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전국적인 성과를 올렸다.

영남대는 2023년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사업'에 선정돼 2027년 2월까지 국비 약 37억5천만원을 지원받고 있으며,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단(단장 전인 교수)을 중심으로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경·강원권 창업교육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성과 또한 이러한 체계적인 지원과 노력이 결실을 맺은 사례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린 '대한민국 학생창업주간'은 지난 7월, 4박5일간 충남대학교에서 개최됐다. 교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하고 SCOUT사업단 등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AI 기반 창업 아이템 개발, 지역 연계형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 실전 중심의 몰입형 창업훈련 과정으로 운영됐다. 전국 초·중·고 및 대학(원)생 등 약 170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창업 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했다.

정치외교학과 손유경 학생은 교육부장관상(최우수상)과 창업진흥원장상(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전국 대학생 참가팀 가운데 최고 수상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화학과 서여진 학생과 경영학과 정다원 학생은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우수상)을, 경영학과 이승현 학생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상(우수상)을, 경영학과 손민서 학생은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상(우수상)을, 의류패션학과 박나은 학생은 전국창조경제혁신센터협회장상(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영남대 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단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이 실전 창업 도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혁신·기업가정신' 전공을 통해 전문적인 창업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수요자 맞춤형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업역량을 고도화해 우수한 대외 성과와 실전 창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구축하고 있다.

seok193@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