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2025년 도원동 주민총회 및 주민의 날 축제’ 성황리 개최
2025-09-16 16:59:01
양행복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2025년 도원동 주민총회 및 주민의 날 축제’ 성황리 개최/사진제공=중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시 중구 도원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미영)는 지난 12일 70계단 광장에서 ‘2025년 도원동 주민총회 및 주민의 날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원동 주민총회와 도원동 주민의 날 축제를 연계 진행한 것으로, 내·외빈과 지역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특히 주민 주도의 행사로 열린 만큼, 도원동의 공동체 정신을 기념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올해도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져 도원동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만들어졌다.
 
먼저 1부 주민총회에서는 갈매기 어린이집의 식전 공연, 주민총회 개회식,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보고, 2026년 주민투표에 의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선정 등을 진행했다.
 
이어 2부 주민의 날 축제에서는 초대 가수 축하공연, 주민 노래자랑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장터 등을 제공하며, 모든 도원동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김성윤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자리를 빛내 주신 주민들께 감사하다”라며 “주민들이 보내주시고 직접 결정한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내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미영 도원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주민총회 및 주민의 날 축제를 위해 힘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모든 도원동 주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한 행사를 마련하기 위해 직원들과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yanghb1117@hanmail.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