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아시아뉴스통신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경기외고 외국인 유학생 특별전형 필요성 관련 정담회 개최
2025-05-09 15:48:20
양종식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트위터로 공유하기
  • url 보내기

▲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경기외고 외국인 유학생 특별전형 필요성 관련 정담회 사진모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영기 의원은 9일 경기도의회 의왕 지역상담소에서 경기외국어고등학교 관계자와 정담회를 갖고 ‘정원 외 외국인 유학생 전형’ 도입을 통한 교육 경쟁력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 외고가 글로벌 인재 양성의 거점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지역 교육의 질적 성장과 국제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영기 의원은 “언어적·문화적 다양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들이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환경에서 교육받을 때 문화 다양성, 글로벌 시각, 국제적 협업 능력 등이 향상되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경기 외고 관계자는 “서울, 인천을 비롯해 경북, 충남 등 다수 시도교육청에서 학령인구 감소와 지역 인력난 해소를 이유로 외국인 유학생 전형을 신설·운영 중”이라며 “해당 교육청들은 교육감 승인하에 정원 외 방식으로 유학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영기 의원은 “해외 우수 인재 유치를 통해 도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교육 시스템을 선도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며 “경기도교육청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외국인 유학생 전형 도입과 관련한 행정적 제도 정비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 사항과 생활 불편 사항을 수렴하고 이를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소통의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주요뉴스
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로그인하시면
뉴스조회시 포인트를 얻을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시겠습니까?
로그인하기 그냥볼래요
맨 위로
맨 위로